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팀장 공부

책상정리

업무의 시작은 자세

 

업무를 잘 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세가 되어야 한다 생각한다.

자세를 바로 잡기 위한 첫번째는 멋진 책상이 있어야 한다.

 

멋진책상? 다 똑같은 것 아닌가?

라고 생각하겠지만, 나만의 멋진책상은 업무 효율을 올려준다.

 

 

출근 후 / 퇴근 전 5분간 책상정리

출근했을 때 깔끔한 책상을 마주하는 것과 아닌것의 차이는 하루의 시작 자체를 바꾼다.

항상 깨끗하고 정돈된 책상을 갖추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.

 

정돈된 책상은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고, 집중력과 창의력을 증가시킨다.

 

출근 전, 후 5분간 간단하게 책상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.

 

https://pixabay.com/photos/laptop-coffee-arm-desktop-notebook-1205256/

 

 

책상정리를 위한 간단한 팁

 

1. 물건 구분하기

책상에는 딱 있어야 할 물건이 있는것이 좋다.

자잘한 물건을 보면 딴생각이 들기 때문에, 

이런것들은 가급적 서랍에 넣어 안 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.

 

- 꼭 필요한 물건(상시사용) : 노트, 펜슬 등

- 필요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 : 스테플러, 테이프, 네임펜

- 필요하지 않지만 버리지 못하는 것 : 예전 출력자료, 기간지난 보고서

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서랍에 넣어 안 보이게 하고

버리지 못하는 것들은 디지털 파일로 만들어 버리는 것이 좋은데, 

이때 버리는 주기를 정하는 것이 좋다(예, 보고 후 1달, 매달 말일 등) 

 

 

2. 루틴 만들기

정리 후 나만의 책상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기운을 돋구는 루틴을 만들어 본다.

 

내가 좋아하는 색깔의 펜으로 업무를 적어본다든지,

간단한 식물을 보면서 오늘 할 일 중 제일 중요한 것을 생각한다든지 

이런 루틴을 만드는 것이 좋다

 

보통 업무 시작 전 하는 나만의 루틴이 제일 좋다.

막상 일을 시작하면 긴장과 스트레스가 발생하기 사전에 내 마음을 진정시키고 

천천히 업무를 위한 텐션을 올리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.

 

- 컵 씻어 커피한잔 타기 / 영양제 먹기

- 나만의 좌우명이나 올해 목표 등 되뇌어 보기

- 책상 위 반려식물에게 물주며 먼지 털어주기

https://pixabay.com/photos/succulents-plant-potted-plant-3571734/

릴렉스 용도의 루틴이 좋지 

뉴스나 쇼핑 등 머리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들은 가급적 피하고 평온한 상태를 만드는 것이 집중력을 높인다

 

 

책상에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 일 잘하는 사람이다
-  처음팀장 -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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