업무의 시작은 자세
업무를 잘 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세가 되어야 한다 생각한다.
자세를 바로 잡기 위한 첫번째는 멋진 책상이 있어야 한다.
멋진책상? 다 똑같은 것 아닌가?
라고 생각하겠지만, 나만의 멋진책상은 업무 효율을 올려준다.
출근 후 / 퇴근 전 5분간 책상정리
출근했을 때 깔끔한 책상을 마주하는 것과 아닌것의 차이는 하루의 시작 자체를 바꾼다.
항상 깨끗하고 정돈된 책상을 갖추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.
정돈된 책상은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고, 집중력과 창의력을 증가시킨다.
출근 전, 후 5분간 간단하게 책상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.
책상정리를 위한 간단한 팁
1. 물건 구분하기
책상에는 딱 있어야 할 물건이 있는것이 좋다.
자잘한 물건을 보면 딴생각이 들기 때문에,
이런것들은 가급적 서랍에 넣어 안 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.
- 꼭 필요한 물건(상시사용) : 노트, 펜슬 등
- 필요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 : 스테플러, 테이프, 네임펜
- 필요하지 않지만 버리지 못하는 것 : 예전 출력자료, 기간지난 보고서
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들은 서랍에 넣어 안 보이게 하고
버리지 못하는 것들은 디지털 파일로 만들어 버리는 것이 좋은데,
이때 버리는 주기를 정하는 것이 좋다(예, 보고 후 1달, 매달 말일 등)
2. 루틴 만들기
정리 후 나만의 책상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기운을 돋구는 루틴을 만들어 본다.
내가 좋아하는 색깔의 펜으로 업무를 적어본다든지,
간단한 식물을 보면서 오늘 할 일 중 제일 중요한 것을 생각한다든지
이런 루틴을 만드는 것이 좋다
보통 업무 시작 전 하는 나만의 루틴이 제일 좋다.
막상 일을 시작하면 긴장과 스트레스가 발생하기 사전에 내 마음을 진정시키고
천천히 업무를 위한 텐션을 올리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.
- 컵 씻어 커피한잔 타기 / 영양제 먹기
- 나만의 좌우명이나 올해 목표 등 되뇌어 보기
- 책상 위 반려식물에게 물주며 먼지 털어주기
릴렉스 용도의 루틴이 좋지
뉴스나 쇼핑 등 머리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들은 가급적 피하고 평온한 상태를 만드는 것이 집중력을 높인다
책상에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 일 잘하는 사람이다
- 처음팀장 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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